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영어 english/Study2010.01.27 11:00

| More



영어를 공부하려면 자신의 관심분야의 글이나 드라마부터 뚫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뉴스는 재미가 없기 때문에 쉽게 질리고, 어려운 독해책은 단어 찾다 끝나는 수가 있으니까요. 한국말도 내가 관심 있는 분야는 줄줄이 말해도 모르는 분야는 멍떄릴 수 있듯, 영어도 같습니다. 내가 관심 있던 분야의 영어는 스쳐 들어도, 대강 어떤 이야기인지 파악하기 쉽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패션이나 뉴욕, 연애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에게 sex and the city는 최고의 영어학습서입니다. 



   내가 sex and the city를 추천하는 이유  

-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표현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이 드라마가 유명하게 된 것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공감을 얻어서겠죠. 그만큼 실생활에 유용한(?) 표현들이 많습니다.

- 관련 동영상과 표현들을 정리해 둔 자료가 많습니다. 서적, 사이트 등.
  : 막연하게 듣고 막연하게 해석하면 A를 a가 아니라 D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반복해서 듣고 해석을 참고하면서 표현을 이해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어요.

- 배우들의 발음이 정말 정확합니다. 
  : 심지어(?) 영어 공부를 별달리 하지 않으시는 저의 아버지도 알아 들으세요.ㅎㅎㅎ

요즘 저는 이 드라마를 다시 복습하고 있습니다. 계속 들으면서, 보면서 느끼는 것은 정말, 리스닝에 좋은 학습자료라는 것입니다.


   sex and the city 미드의 표현에 함정이 있다!  

주인공이 작가인 만큼, 나레이션 부분의 표현은 그야말로 '글 위주의 표현일 뿐 회화에 적용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표현은 멋진데, 왠지 입밖에 내뱉으면 이상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영어의 베테랑도, 아주 초보도 아닌 저 같이 애매한 레벨의 학습자들에게 sex and the city는 매력적인 참고서입니다. 이왕이면, 공감하는 참고서가 낫지 않겠어요? 쌩뚱맞은 상황극 영어회화 말고 말이죠!


   sex and the city 관련 사이트   
- 꿈꾸는 i 블로그 http://blog.naver.com/inglishlove/130073951067 (스크립트)
- 해커스 토익 http://www.hackers.co.kr/Html/S_Lec/index.html?id=city (동영상과 스크립트로 공부)



Posted by 티아이피
<포스팅이 유익하시면 <베스트 북마크>를 추천&구독해주세요!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